저소득층 대출종류 서민금융진흥원 자격 알아보기



구체적인 플랜은 있지만 제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층이나 자영업자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한 대출상품을 알아보다가 좋은 내용이 있어서 한번 담아오게 되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 서비스 및 자격과 종류등을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햇살론15


저소득대출-대출-대출상품-햇살론15-햇살론뱅크



[대상]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그리고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사업소득자 및 연금소득자 그리고 근로소득자가 대상입니다. 




[내용설명]

▣ 특례보증 : 종합자활지원업무와 연계하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햇살론 15의 신용보증방법

▣ 위탁보증 : 햇살론15의 신용보증을 협약은행에서 진행하는 방식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누리집(📎 바로가기)

▣ 서민금융콜센터(1397),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위탁보증 은행]

협약은행 15개의 은행 및 지점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신청 

(IBK기업,KB국민,우리,신한,NH농협,하나,광주,대구,전북,부산,경남,제주,수협,SC제일,카카오뱅크)


########## 광고 ##########



[특례보증 은행]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에서 신청 후 대출실행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으로 방문예약 및  ☎1397) 



햇살론 뱅크


[대상]

▣ 공통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100에 해당되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신용평점과 무관하게 3,500만원 이하인 자 

▣ 정책서민금융성실상환 : 정책서민금융 이용 후 3년 이내 정상완제자 또는 6개월 이상 경과한,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 부채 ,신용정보개선 : 신용도 및 부채가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1년 대비 개선된 자 

(내용설명 : 정책서민금융상품 활용한 고객으로 신용도 상승을 통하여 제도권 금융에 안착이 가능하게 지원하는 제도)




▣ 보증부 대출한도 : 최대 2,000만원 또는 최저 500만원

(서민금융진흥원 보증 CSS등급 및 신용,부채 개선도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최대 2,500만원 한도로 한시적 증액 (22.12.31)

▣ 대출금리 : 보증료 0.9 ~ 2% + 은행 수취이자 2~6% 수준 ,대출은행별 및 이용자별 차등 , 사회적배려대상자 1.0%p인하, 저소득 청년 0.5%p인하, 금융고육 및 컨설팅이수자 0.1%p인하

 (다만 사회적 배려대상자와 중복적용은 불가합니다.)

▣ 대출기간 : 5년 또는 3년 중 본인이 선택 (대출기간 이내에 거치기간 1년 부여도 가능합니다.)

[방법안내]

13개의 제1금융권 지점 방문후 신청 가능하며 방문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사전자격조회 가능합니다. 

(광주,경남,국민,기업,대구,농협,수협,부산,우리,신한,전북,제주,하나) 


▣ 서민금융콜센터(1397),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햇살론 카드 


[대상]


개인신용카드 미보유중이거나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인 자 ,600만원 이상의 연 가처분 소득인자 

✔ 채무조정 6개월(6회) 또는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 예외적으로 인정되며 가입을 위해 예약후 센터 방문은 필수 입니다. 

(추가: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3과목) 이수 조건)


[내용설명]


건전한 소비로 이어지도록 신용카드 발급을 지원하며 발급이 어려운 저 신용자의 금융상품권도 확대

▣ 보증한도 : 최대 200만원에서 월 최저 50만원으로 카드 이용한도로는 보증한도에서 20만원을 차감하고 부여됩니다. 

(보증 CSS등급 상환의지지수 기반 심사에 따라 차등됩니다.)




[방법안내]


▣ 신청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이용
  • 서민금융콜센터(☎1397)를 통해 예약후 방문신청
  • 예외사항으로 개인명의 휴대폰 미보유자 및 성실상환자 
▣ 카드발급 : 현대,국민,삼성,신한,롯데,우리,하나 7개 전업 카드사의 앱을 통하여 신청 가능

▣ 서민금융콜센터(1397),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소액보험::저소득 아동보험2


[대상]

의료급여 및 생계 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한부모가족의 부양자와 만 17세 이하 자녀 


[내용]

상해질병 등의 발생시 저소득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써 자동가입 완료됩니다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수행기관으로 보험금 지급이 필요한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삼성화재 : 02-3471-5116)


[문의]

▣ 삼성화제 :☎ 02-3471-5116

▣ 서민금융콜센터(1397),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