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대출 쉽게 가능한곳 조건 대출상품 총정리


요즘 시대를 보면 경기가 나빠질때문 일용직으로 근무하시는 근무자들의 대출 수요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일용직 근로자대출이나 일용직대출 및 노가다 대출식의 이름의 상품들이 곳곳에 출시도 되고 있습니다.오늘 이시간에는 일용직 대출 조건과 일용직 대출이 가능한 3가지 정보를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일용직-대출-쉽게-가능한곳-대출조건-대출상품-햇살론



일용직 대출 조건 안내

첫번째로, 일용직 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 1,2에서 직접 대출을 받기 위해서라면 가장 핵심으로 꼽히는 조건이 바로 4대 보험 가입에 대한 여부가 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일용직에 근무하는 일용직근무자라도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대출을 받으시기 수월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두번째로는 소득증빙입니다. 최근 3개월간의 소득증빙이 되셔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일용직 근무자의 경우엔 월급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거나 3개월이 안된 근무자인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3개월간 정해진 날짜에 급여를 받은 기록이 있으시다면 대출이 수월하다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위의 안내드린 두가지 조건에 해당이 되시더라도 개인의 신용등급이 6등급 밑이라면 1,2금융권에선 일용직 대출이 어려울수 있단점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일용직 햇살론 정부지원 대출상품 안내



자, 그럼 지금부터 일용직 대출이 가능한 곳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정부지원 대출 상품중에서 가장 유명한 햇살론입니다. 이 햇살론 대출상품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재직이 확인이 되면서 급여 통장 증빙이 가능하시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재직기간은 한달에 10일이 넘어야 하며 3개월간 계속 근로하고 있다는것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또, 연소득 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4,500만원 이하이고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 대출이 가능하십니다. 

일용직 근로자 햇살론 대출상품1,500만원의 생활자금1,500만원의 대환자금 그리고 10.5%의 금리이내로 신용등급에 따라 책정은 각각 다르다 할수 있습니다. 


건설 근로자 우대 대출상품 안내

건설 근로자에 대한 우대 대출을 알아보면 건설근로자공제회로부터 KEB하나은행과 함께 하는 대출 상품이라 할 수있겠습니다. 건설현장에 근무하는 건설 근로자는 회사에 소속이 안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재직확인과 소득 증빙이 어려운점이 사실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상호보완하고자 만든 대출상품이며 건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하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노가다 대출'이란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건설근로자 우대 대출상품은 소득증빙이나 재직증명 서류를 별도로 제출없이 퇴직 공제 적립 사실만 확인이 되시면 대출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하지만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6개월간 90일 이상으로 되어야 하며 최근 1년에 180일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이 조건입니다 .

이상품의 금리는 연 6%~10.5%이며 햇살론과 비슷한부분이 있으며 대출신청은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일용직 비정규직 대출상품

그외로 비정규직이나 일용직에게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먼저 국민은행의 'KB 근로자 희망 플러스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개인 신용등급 5등급 이하로써 3개월 이상 재직이 확인되시는 근로자라면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 대출한도 : 1천만원
  • 금리 : 연 7%
  • 신용 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 발급시에만 가능

두번째는 전북은행의 '퀵플러스 론'입니다.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직,일용직,영세자영업자도 신청가능
  • 연 12.7% 금리
  • 대출한도 : 1,500만원
  • 복잡한 서류 없이 신속한 대출이 가능한 상품

무직자 대출 상품

현재 일을 하지만 재직은 확인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엔 급한경우 무직자 대출 상품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다만, 신용으로만 대출을 받으시면 금리는 높아집니다. 따라서 보증금 대출 및 차량 담보대출이나 아파트론과 같은 무직자 담보대출을 이용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다음 이전